누리망 이용 대학생 70% 누리망 쇼핑몰 단골고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6 20:51
본문
Download : 2003111.jpg
인터넷을 이용하는 대학생들의 70% 가량이 단골 인터넷 쇼핑몰을 주로 이용하고, 이 중 80%는 3개월간 2회 이상 물건을 구매한 것으로 나타나 인터넷 접속 대학생들의 인터넷구매 씀씀이도 적지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누리망 이용 대학생 70% 누리망 쇼핑몰 단골고객
한편 쇼핑몰의 선택기준에 마주향하여 는 상품 가격이 33.8%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다음으로 신뢰성 26.1%, 상품의 품질 20.3%, 상품의 다양성 16.7%, 경품이나 마일리지 혜택이 3.2% 순으로 조사됐다.
인터넷 쇼핑몰 이용 횟수는 3개월 간 1∼2회가 57%로 가장 많고, 이용한 적이 없다가 23.8%, 3∼5회가 15.7%, 6회 이상이 3.5% 등으로 나타나 대학생들의 80.7% 가량이 2회 이상 인터넷으로 물건을 사는 것으로 집계됐다.
인터넷 이용 대학생 70% 인터넷 쇼핑몰 단골고객
레포트 > 기타
한국소호진흥협회 뉴비즈니스연구소(소장 김영문)가 대학생 307명을 대상으로 최근 인터넷 쇼핑몰 이용 reality(실태) 를 조사한 결과 매일 2시간 이상 인터넷에 접속하는 대학생 69.7% 가운데 72.3%가 인터넷 쇼핑몰을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설명
누리망 이용 대학생 70% 누리망 쇼핑몰 단골고객
다.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물건을 구매하는 금액은 5만원 미만이 51.6%로 가장 많았으나, 5만∼10만 원 31.3%, 10만∼30만원 15.2%, 30만원 이상도 1.9%로 나타나 고가구매도 적지 않았다. 반면 결제는 무통장 입금방식을 선호해 절반정도를 차지했다. 결제방법은 무통장 입금이 54.3%, 신용카드 38.8%, 휴대폰 결재 6.8% 등 이었다.





Download : 2003111.jpg( 33 )
인터넷 이용 대학생 70% 인터넷 쇼핑몰 단골고객
대학생들이 주로 이용하는 쇼핑몰 수는 2∼3개가 62.6%, 4∼5개가 22.1%로 가장 많아 사이버 상에서도 단골을 주로 찾는 것으로 analysis(분석) 됐다.
<대구=정재훈기자 jhoon@etnews.co.kr>
순서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대학생들이 주로 구매하는 물품은 의류·패션·잡화가 58.3%로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 도서·음반이 17%, 컴퓨터관련 제품 11%, 전기·전자제품 7.8%, 레저·스포츠용품 5% 등의 순서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