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의분류및제품믹스,제품수명주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9 15:24본문
Download : 제품의분류및제품믹스,제품수명주기.hwp
기업은 유형적인 제품의 characteristic(특성)들을 경쟁사와 다르게 결합함으로써 소비
자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差別화 된 제품을 제공할 수 있다아
(3) 확장제품(augmented product)
확장제품은 key point(핵심) 제품과 유형제품을 확장한 定義(정의) 인데 수리, 불만 처리, 보증 등과
같은 애프터서비스나 신속한 배송 등과 같이 물리적인 제품에 …(省略)
다.
(2) 유형제품(tangible product)
유형제품은 소비자들이 추구하는 편익을 실현하고 형상화하기 위한 구체적인 물
리적 요소들의 집합으로서 책상이나 의자 등과 같은 품질, 디자인, 상표, 포장, 제품
의 소계成分, 내구연수, 사이즈 등 객관적, 측량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구체적인 제품
을 의미한다. 제품의 기본 기능이 제공하는 효능나 이익뿐만 아니라 브랜드나 스타일 등이 만
들어 내는 이미지도 원하고 있다아 제품이란 소비자에게 효용을 제공함으로써 구입하
는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켜 즐 수 있는 모든 것이 제품의 범주에 포함된다 그러므
로 제품은 유형적인 재화뿐만 아니라 형태가 없는 서비스, 사람, 장소, 조직, 아이디
어 등도 고객의 욕구와 필요를 충족시켜 줄 수 있기 때문에 제품에 포함된다
(1) key point(핵심) 제품(core product)
key point(핵심) 제품은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하는 제품의 필요 최저한의 기능으로서, 소비
자들이 어떤 제품을 구매할 때 추구하는 근본적인 편익(benefit)이나 서비스를 의미
하며, 갈증해소, 즐거움, 등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가장 본질적인
요소라고 할 수 있다아 예를 들어 소비자가 가방을 구입한다면 물건을 간편하게 들고
다널 수 있게 하는 편익을 얻고자 함이며, 휴대폰을 구입한다면 친구나 연인과의 대
화를 할 수 있는 즐거움을 누리고자 하는 것이다.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제품의분류및제품믹스,제품수명주기.hwp( 80 )
제품의분류및제품믹스,제품수명주기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제품의분류및제품믹스,제품수명주기제품의분류및제품믹스,제품수명주기 , 제품의분류및제품믹스,제품수명주기경영경제레포트 ,
제품의분류및제품믹스,제품수명주기
순서
제품의분류및제품믹스,제품수명주기
제품의 분류 및 제품믹스, 제품 수명주기
목차
* 제품의 분류 및 제품 믹스, 제품 수명주기
Ⅰ. 제품의 분류 및 제품 믹스
1. 제품의 의의
1) key point(핵심) 제품
2) 유형제품
3) 확장제품
2. 제품의 분류
1) 소비재
(1) 편의품
(2) 선매품
(3) 전문품
2) 산업재
(1) 원자재
(2) 가공자재 및 부품
(3) 소모품
(4) 설비품
(5) 보조장비
2. 제품 라인과 제품 믹스
Ⅱ. 제품 수명주기
1. 도입기
2. 성장기
3. 성숙기
4. 쇠퇴기
* 제품의 분류 및 제품 믹스, 제품 수명주기
I. 제품의 분류 및 제품 믹스
1) 제품의 의의
소비자는 제품을 구입하는 경우 단순히 그 물리적인 구조물만을 원하는 것이 아니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