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교과학습(croos-curricula)으로서의 environment(환경) 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0 21:35본문
Download : Cross-curricula로서의 환.hwp





다.최근의 교과교육에 대한 논의에서 범교과 학습을 기존의 교과와 연계하여 종횡으로 연계하는 것이 타당한 것으로 논의되고 있다. 특히 영국에서는 접근 방법에 있어 ‘환경’등을 cross-curricula themes로 설정하여 교육과정을 탄력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범교과학습(croos-curricula)은 어떻게 定義(정이)될 수 있을까?
2.범교과학습(croos-curricula)은 어떻게 인식되고 있는가?
1.들어가며
4.범교과학습(croos-curricula)으로서의 環境교육
설명
나. 외국교육과정에서의 범교과학습(croos-curricula)
범교과학습(croos-curricula)으로서의 environment(환경) 교육
레포트 > 교육계열
3.범교과학습(croos-curricula)와 環境교육
순서
가. 영국의 環境교육
나. 우리나라 7차교육과정에서의 環境교육
최근의 교과교육에 대한 논의에서 범교과 학습을 기존의 교과와 연계하여 종횡으로 연계하는 것이 타당한 것으로 논의되고 있다 (박순경, 1998) 이는 외국 여러 나라의 교육과정 구성 및 운영에 대한 사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영국에서는 접근 방법에 있어 ‘environment(환경) ’등을 cross-curricula themes로 설정하여 교육과정을 탄력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범교과학습, croos-curricula, 환경교육, 영국환경교육, 우리나라 환경교육
가.우리나라의 범교과학습(croos-curricula)에 대한 인식
Download : Cross-curricula로서의 환.hwp( 94 )
다. (박순경, 1998) 이는 외국 여러 나라의 교육과정 구성 및 운영에 대한 사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