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 상품화의 槪念, 성 상품화 사례, 속성 , 현황, 시사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1 01:14
본문
Download : 성 상품화의 개념, 성 상품화 사례,.hwp
광고는 특히 남녀노소 불문하고 쉽게 접할 수 있으며 또한 보통 특정 상품을 판매하기 위한 광고가 주를 이룬다. 예를 들어 커피 광고에서는 커피와 상관없는 비키니를 입은 여성들이 나온다.
1. 소주 광고
3. 방송 program, 걸 그룹의 상품화
2. CF
Download : 성 상품화의 개념, 성 상품화 사례,.hwp( 45 )
설명
(CF)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성 상품화의 槪念, 성 상품화 사례, 속성 , 현황, 시사점
언제 흘러내릴지 아슬아슬한 성적 판타지를 제공해주는 커피광고, 자동차, 침대, 속옷 광고들은 상품과는 관련 없는 반라의 여성모델들을 보여주면서 상품의 기능이 아닌 여성의 이미지로 상품을 포장 한다
성 상품화의 개념, 성 상품화 사례, 특성,성 상품화
1. 소주 광고 2. CF 3. 방송 프로그램, 걸 그룹의 상품화 4. 레이싱걸 5. 뇨타이모리
5. 뇨타이모리
4. 레이싱걸
순서
왜 소주광고는 항상 그 시기 가장 잘 나가는 여성 연예인의 거의 반라의 몸을 보여주는 걸까? 광고 속에서는 성 상품화는 이제 많은 이들이 그냥 그러려니 하는 경우가 많다. 여성이 상품판매를 위한 도구로서 광고에 사용되고 있으며 광고를 통해 무의식적으로 전달되는 여성에 대한 왜곡된 이미지나 편견, 고정관념은 상당히 많다. 또한 성적인 묘사가 광고에 있어서 주의를 집중시키는데 결과 적이고, 상품에 대한 흥미를 유발시킨다는 점을 이용하여 상품의 품질이나 特性(특성)과 무관하게 화장용품에서부터 주류, 전자제품, 자동차에 이르기까지 여성의 성적매력은 광범위하게 장식적 도구로 활용된다 제품과 상관없어 보이는 자극적인 멘트를 사용하거나 섹시한 옷을 입고 춤을 추는 등 성 상품화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아





다. 그리고 점차 노골적인 표현들이 넘쳐나고 있다아 어떤 광고는 ‘더 내려, 더 내리란 말이야“흔들면 부드러워져요’ 여성의 반라의 몸을 발끝부터 머리끝까지 훓고 지나가는 카메라는 이제 식상하기 조차 하다. 여성을 성적 대상화 하고 타자화 하는 광고들의 행태는 아무래도 광고를 만드는 이도 남성이고, 카메라 움직이는 이도 남성이며, 소주를 마시는 주 고객층도 남성이기 때문일까?
자본주의 사회에서의 성의 상품화에 대해 가장 큰 예는 광고를 통한 성 상품화이다. 기업이나 회사는 이를 이용해 시청자들에게 호소력을 주기 위하여 상품과는 관계가 없는 모델이나 문구를 사용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