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학과] 영어교수법3D)학습자전략중 상위인지전략(Meta-cognitive Strategies)두가지활용경험과예00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30 14:25
본문
Download : 영어교수법3D)학습자전략중상.hwp
1. 학습전술의 定義(정이)
학습전술은 영어의 언어적 지식이나 영어로 기호화된 정보를 학습하거나 기억하려할 때, 또는 영어를 사용하려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학습자가 의식적으로 또는 무의식적으로 취하는 觀察 가능하거나 그렇지 않은 행동들을 학습전술이라고 定義(정이)하였으며, 박기표(1998)는 학습전술을 언어를 습득하기 위하여 의식적으로 사용하는 학습자의 구체적인 행동 및 사고의 과정이라고 定義(정이)하였다.[영문학과] 영어교수법3D)학습자전략중 상위인지전략(Meta-cognitive Strategies)두가지활용경험과예00
3) 효율적 학습을 위한 복습전술
(3) 선택과 집중을 하여야 한다.
3) 집중력 향상위한 학습자 훈련 기법
2. 효율적인 복습 전술
Ⅰ. 서 론
영어교수법3D)학습자전략중 상위인지전략(Meta-cognitive Strategies)두가지활용경험과예00 영어영문학과영어교수법3D형 학습자 전략 중 상위인지 전략 (Meta-cognitive Strategies)과 관련하여, 상위인지 전략 8가지 가운데 두 가지를 선택하여 정의를 내린 후, 그 두 가지 요소를 학습에서 어떻게 활용하였는지 자신의 직접적인 경험과 실제적인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2) 복습에 관한 잘못된 상식
Ⅰ. 서 론
Ⅲ. 결 론
1. 김희은, 고등학생의 영어 학습전술 사용에 관한 연구, 한국외국어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6.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1) 학업 곤란을 극복하여 학업 성취를 improvement(개선)시킨다
위 자료(data) 요약정리(整理) 잘되어 있으니
(1) 집중 공간법
3. 학습 전술에 대한 학습(learn how to learn)의 necessity need
3. 신종호역 (2004). 성공적인 대학생활: 시험과 학습전술. 서울: 시그마프레스.
1. 인지 전술 중 집중력 향상전술 전술에 대한 경험과 예
참고자료
(1) 전술을 세워야 한다.
(1) 학생의 집중을 방해하는 자극을 없앤다.
(3) 흥미 있어 하는 놀이를 통해 집중력 훈련을 한다.
학습자 전략 중 상위인지 전략 (Meta-cognitive Strategies)과 관련하여, 상위인지 전략 8가지 가운데 두 가지를 선택하여 정의(定義)를 내린 후, 그 두 가지 요소를 학습에서 어떻게 활용하였는지 자신의 직접적인 경험과 실제적인 예를 들어 說明(설명) 하시오.
영어영문학과영어교수법3D형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영어교수법3D)학습자전략중 상위인지전략(Meta-cognitive Strategies)두가지활용경험과예00
2. 변영계, 강태웅 (2001). 대학생들의 학습 기술 훈련 plan 탐색. 고등교육연구, 12(2), 95-116.
1. 집중력 향상전술
순서
1) 체계적인 복습법의 원리
1) 집중력이란?
학습을 잘하기 위해서는 학습자의 내면적인 잠재력을 최대한 학습에 활용하도록 교사는 노력해야 한다.
%ED%95%99%EC%8A%B5%EC%9E%90%EC%A0%84%EB%9E%B5%EC%A4%91%EC%83%81-1256_01.gif)
%ED%95%99%EC%8A%B5%EC%9E%90%EC%A0%84%EB%9E%B5%EC%A4%91%EC%83%81-1256_02_.gif)
%ED%95%99%EC%8A%B5%EC%9E%90%EC%A0%84%EB%9E%B5%EC%A4%91%EC%83%81-1256_03_.gif)
%ED%95%99%EC%8A%B5%EC%9E%90%EC%A0%84%EB%9E%B5%EC%A4%91%EC%83%81-1256_04_.gif)
%ED%95%99%EC%8A%B5%EC%9E%90%EC%A0%84%EB%9E%B5%EC%A4%91%EC%83%81-1256_05_.gif)
Download : 영어교수법3D)학습자전략중상.hwp( 54 )
5. 정인성, 최성희 (2002). 효율적인 학습 전술. 서울: 교육과학사.
Ⅱ. 본 론
(2) 체크법
다.
2장. 학습자 전술 중 상위인지 전술 8가지 가운데 두 가지 선택 定義(정이)
2. 인지 전술 중 복습 전술에 대한 경험과 예
4) 집중력 향상을 위한 심리적 環境(환경) 만들기
(4) 자기 계발에 긍정적인 影響(영향)을 미친다
2) 집중이 잘 안될 때 수업방법
3) 집중력 향상을 위한 심리적 環境(환경) 만들기
4. 이혜원, 영어 학습전술 및 자기효능감과 학업성취도와의 관계, 계명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1장. 학습자 전술이란 무엇일까?
설명
3장. 선택한 인지 전술에 대한 개인적 사용 경험과 예
(2) 지금부터 수업하는 내용은 시험내용이라는 인식을 가져야 한다. 인지전술의 의미는 학습자들이 자신의 인지 과정을 통제하고 모니터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기법으로 주의집중하기, 지식조직하기, 정교화하기, 조작하기, 기억하기 위한 정신적 책략이며, 교수설계자들이 명시적으로 학습을 촉진하기 위해 계획하는 기술과 사고를 위한 전술이다.
상위인지 전략 , 영어교수법, , 학습자 전략, , 두가지선택해정의내린 , 자신의 직접적인경험, , 집중력 복습 전략 , 상위인지전략 8가지 , Meta-cognitive Strategies,
(3)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의 갖추게 한다
(4) 나만의 학습비법을 가져야한다. 그런 의미에서 학습자에게 인지전술을 세워 옳은 학습이 되도록 유도해야 할 것이다.
2. 외국어 학습전술
(2) 학습이 일어나는 과정 즉 학습 과정을 이해하게 된다
(3) 연필 기법
(2) 학생의 활동을 중단하거나 간섭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