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에 있어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한 창의적인 사고력 신장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7 00:27
본문
Download : 유아교육에 있어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한 창의적인 사고력 신장 연구.hwp
순서
설명
Download : 유아교육에 있어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한 창의적인 사고력 신장 연구.hwp( 23 )
유아교육에있어다양한체험활동을통한창의적인사고력신장연구
유아교육에 있어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한 창의적인 사고력 신장 연구
Ⅰ. 시범 운영을 처음 하며
1. 운영의 necessity need
2. 운영의 목적
3. 운영의 범위
Ⅱ. 실천을 위해 먼저 살펴보았습니다
1. 창의성의 관념 및 구성요인
2. 체험활동
3. 선행 연구의 分析(분석)
4. 창의성에 대한 의식 조사
Ⅲ. 우리가 선택한 실천 Task
Ⅳ. 이렇게 추진하였습니다
1. 대상 및 기간
2. 운영 절차
3. 운영 조직
Ⅴ. 이렇게 실천하였습니다
Task 1 : 교육과정 分析(분석)을 통한 창의성 활동 프로그램(program]) 선정
1. 프로그램(program]) 선定義(정의) 근거
2. 영역별 프로그램(program]) 선정
Task 2 : 창의적 사고력 중심의 체험활동 프로그램(program]) 구안 작성
1. 창의적 사고력 중심의 체험활동 프로그램(program]) 작성
2. 현장체험활동 모형에 의한 체험교육 프로그램(program]) 구안
Task 3 : 창의적 사고력 중심의 다양한 체험활동 프로그램(program]) 운영
1. 창의적 사고력 중심 활동주제별 프로그램(program]) 적용
2. 현장 체험활동 실시
Ⅵ. 이런 성과를 얻었습니다
1. 「Task 1」을 실천한 성과
2. 「Task 2」를 실천한 성과
3. 「Task 3」을 실천한 성과
Ⅶ. 맺으면서 하는 생각과 의견
1. 교육적 效果
2. 앞으로 생각해야 할 Task
◈ 참 고 문 헌
◈ 부 록
1. 운영의 necessity need
未來(미래) 사회는 학문과 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인하여 정보와 지식의 폭발적인 증가가 예측되고 있다 따라서 앞으로의 교육은 단순한 지식보다는 축적된 정보를 바탕으로 새로운 지식을 생산하고 창의적으로 체계화하는 능력을 배양하는데 주안점을 두어야 한다.유아교육에있어다양한체험활동을통한창의적인사고력신장연구 , 유아교육에 있어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한 창의적인 사고력 신장 연구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다.
유아의 창의력은 직시적 사고 단계인 4~6세 때 획기적으로 발달하게 되는데, 이 시기에 다양한 경험을 통해 다각적인 표현과 사고를 할 수 있는 環境과 자극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에 우리 유치원은 유아에 대한 신뢰와 존중을 바탕으로 흥미와 욕구를 자극하고 격려할 수 있는 개방적인 環境과 다양한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창의적인 사고력을 신장시키는 방안(方案)을 모색하고자 본 시범운영을 추진하게 되었다.
2. 운영의 목적
가. 교육과정 分析(분석)을 통한 창의성 활동 프로그램(program]) 을 선정하고,
나. 창의적 사고력 중심의 체험활동…(drop)






본 자료는 유아교육에 있어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한 창의적인 사고력 신장을 연구한 보고서입니다.
,인문사회,레포트
본 는 유아교육에 있어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한 창의적인 사고력 신장을 연구한 보고서입니다. 그러므로 the twenty-first century의 무한경쟁 시대를 극복해 나아가기 위해서는 아동 개개인에게 잠재되어 있는 창의력을 조기에 효율적으로 발달시키는 일이 매우 중요하다.
그러나, 우리의 교육은 획일화된 단편적 지식 위주의 교육에 밀려 그 역할을 다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