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통합교육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1 02:23
본문
Download : 우리나라의 통합교육과정.hwp
이 사회생활과에는 자연observation이라는 자연과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었다.
우리나라의 통합교육과정에 대한 레포트입니다우리나라통합교육과정 , 우리나라의 통합교육과정사범교육레포트 ,
,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우리나라의 통합교육과정.hwp( 12 )
우리나라통합교육과정
레포트/사범교육
1. 우리나라 통합교육과정의(定義) 발전과정
1) 교수요목기의 교육과정 통합
2) 제1차 교육과정기의 교육과정 통합
3) 제2차·제3차 교육과정기의 교육과정 통합
4) 제4차 교육과정기의 교육과정 통합
5) 제5차 교육과정기의 교육과정 통합
6) 제6차·제7차 교육과정기의 교육과정 통합
2. 우리나라의 통합교육과정 개발과 실행에서의 problem(문제점)
참고한 문헌
1. 우리나라 통합교육과정의(定義) 발전과정
1) 교수요목기의 교육과정 통합
1946년의 교수요목은 분과주의를 택하였지만, 미국의 `새 교육` 사상을 받아들이면서 통합의 정신을 교육과정 속에 넣었다. 당시의 교수요목을 보면 국민학교 1∼3학년에서 `사회생활과`를 마련하여 통합교과의 형식을 도입하였다. 따라서 사회생활과는 중핵의 성격을 띠고 있었고, 사회생활과를 가르칠 때는 아동의 일상생활에서의 문제를 중심으로 지도하도록 배려하였다. 1952년부터 3차에 걸쳐 내한…(drop)
순서
우리나라의 통합교육과정에 대한 리포트입니다
우리나라의 통합교육과정
설명
다.
2) 제1차 교육과정기의 교육과정 통합
6·25전쟁 직후의 새교육 운동은 교육과정 improvement(개선) 운동으로 발전되었다. 이 당시의 사회생활과는 단순히 지리, history, 공민만을 통합한 것이 아니라 자연과와 실과까지 통합한 것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