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기업analysis및 marketing 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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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2 10: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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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처럼 이미 국내 타이어 시장을 석권하고 세계 타이어 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은 한국타이어는 1990년대 후반부터 자동차 수요의 폭발적인 증가와 더불어 타이어에 대한 수요도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던 china(중국) 시장에 주목하여 본격적인 china(중국) 시장 진출을 처음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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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마케팅 기획서
- 한국타이어의 마케팅 책략 -
(시장우위와 경쟁우위, 소비자만족)
들어가며
china(중국) 은 개혁·개방 이후 사회경제 전반에 걸쳐 눈부신 발전을 지속하고 있따 해마다 8% 이상의 경제성장 결과, 전체 인민의 소비 수준은 큰 폭으로 제고되었으며 소비자들은 제품 선택에 있어 제품이 지닌 효용은 물론 브랜드가 전달하는 의미를 중시하는 수준에 이르렀다. 현재 china(중국) 시장은 이미 각 분야의 세계 메이저 다국적기업들의 경쟁 무대가 되었고 타이어 시장에서는 그 경쟁의 한 가운데 한국타이어가 위치해 있따
한국타이어는 2003 KMA 책략보고서에서 산업별 고객만족도 지수 조사에서 승용차 타이어 부문에서 3년 연속 국내 1위를 차지했다.
한국타이어가 china(중국) 시장에 진출할 당시는 이미 세계 메이저급 타이어 회사가 타이어 시장 분할을 끝낸 상태였다. 이러한 china(중국) 소비시장 발전의 배후에는 시장개방 이후 앞 다투어 진입한 선진 외국 기업의 자본과 기술이 기여한 바가 크다.
꾸준한 기술향상과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통해 china(중국) 시장에서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 현재 한국타이어는 china(중국) 승용차 4대 중 한 대가 자사 제품을 장착할 만큼의 성공을 거두고 있따 2004년 5월 2일 china(중국) 노동…(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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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비록 1992년에 북경에 사무소를 설치하여 수출입 업무를 처음 한 상태긴 하였지만 china(중국) 현지 합작이나 현지 생산법인 설립 경험이 아주 없는 상태에서 china(중국) 시장에 첫발을 내딛는 한국타이어로서는 회사의 명운을 건 중대한 선택과 도전을 감행하는 것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