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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um Internet마케팅 instance(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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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3 05: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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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Daum 인터넷마케팅 사례분석.doc




이는 인터넷(Internet) 이용과 관련된
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각각이 요구하는 점도 다르기 때문일것이다
한편 ‘다음’은 인터넷(Internet) 포털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목적에 따라 시장을 또 한번 세분화한다.Daum Internet마케팅 instance(사례)분석




순서

Ⅰ. 인터넷(Internet) marketing 등장배경
Ⅱ. Daum 회사紹介(소개)
1. 회사개요
2. 회사비전
3. 회사연혁
4. 사업目標(목표)
5. 사업내역
Ⅲ. 環境分析
1. SWOT 分析
2. 소비자 分析
3. 경쟁사 分析
Ⅳ. marketing 전술
1. STP전술 分析
2. marketing 전술 分析4P
Ⅴ. 인터넷(Internet)marketing 확장 전술
1. 해외시장개척
2. 국내외 우수 인터넷(Internet)업체와의 전술적 제휴
Ⅵ. 성공요인
Ⅶ. 문제점(問題點) 分析
Ⅷ. 종합 意見



Ⅳ. marketing 전술
1. STP전술 分析
① 시장세분화(Segmentation)
‘다음’은 우선 수용자들의 연령대를 기준으로 시장을 세분화 하였다. 이중 ‘다음’이 최근 주력하고 있는 서비스 분야는 ‘다음쇼핑’과 검색 서비스, 뉴스 서비스 등이다. 현재 다음을 이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한메일’의 전자 메일링 서비스이다. 메일링 서비스 이외의 포털사이트 이용은 검색 서비스와 커뮤니티 서비스, 전자상거래 서비스, 오락 서비스, 뉴스 서비스 등 다양하다.
이 중 20대의 중요성은 그 이용자 수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고 20대의 유료컨텐…(省略)

레포트/경영경제



DaumInternet마케팅instance(사례)분석[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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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um인터넷마케팅사례분석[1] , Daum 인터넷마케팅 사례분석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Daum 인터넷마케팅 사례분석.doc( 82 )


설명
다. 이것은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무료 전자 메일 서비스를 처음 한 다음의 가장 큰 메리트이다. 특히 전자상거래 서비스인 ‘다음쇼핑’은 포털사이트의 직접적인 수익을 창출하는 것으로 그 안에서의 시장세분화는 또 한번 연령대별, 고객의 경제력 등으로 구분된다

② 目標(목표)시장설정(Targeting)
앞서 소비자分析을 통해 살펴본 바와 같이 연령대 간 성향은 매우 독특하게 나타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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