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광고의 효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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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9 1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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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광고는 월드컵을 맞이하여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을 미소로 맞이하는 우리의 모습을 해태, 장승, 돌하루방, 사천왕상, 이순신 장군 동상과 같은 전통소재에 비유하여 보여준다. ` 우리 민족이 원래 잘 웃는 사람들이었던 것 같습니다. `끼니를 거르는 아이들이 20여만명이 된다는 실상을 사실감있게 그리고 싶었습니다. 전통소재 중에 웃고 있는 형상이 훨씬 많았거든요.`
세 번째 example(사례)
“마약, 스스로 파는 무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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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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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첫 번째 example(사례)
코래드 금인철PD(39)는 `정감있는` 학교를 찾으러 전국의 학교를 헤매야 했다.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 기획의도였습니다.` 9월초부터 방영한 마약 공익광고는 파격적인 영상과 카피로 시청자의 주목을 끈다. 122 , 공익광고의 효과경영경제레포트 ,
공익광고의 효능
다. 사람 내면에 있는 공포심리를 자극해 `하지 말아야 한다`는 결심을 얻어내기 위함이죠.` 레오 버넷 카피라이터 박현진(32)씨의 말이다. `마약이라는 소재로 직접적인 계도 메세지가 아닌 상황을 구체적으로 표현하고 싶었습니다. 금전적인 후원도 많았고 결식아동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금PD의 바램처럼 광고 방영된 후 상당수의 전화가 걸려왔다. `결식아동돕기` 광고를 위해 감수한 고생덕에 충북 보은에 있는 학교를 찾았고, 눈까지 와서 성공적으로 촬영을 마칠 수 있었다. 주제가 …(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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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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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익광고의 효능에 대한 data(資料)입니다. 이 설문조사를 토대로 `친절`이라는 定義(정이) 을 `미소`로 재해석한 광고가 만들어졌다. 월광 소나타가 낮게 깔리며, 한 남자가 땅을 파는 모습이 보인다. 광고 마지막에 자신이 판 구덩이에 누워있는 남자의 모습과 카피는 마약에 대한 공포심을 자극한다. 광고를 처음 보는 이들은 심상치 않은 분위기에 숨을 죽이며 지켜본다. 이 광고를 제작한 리앤디디비 이장혁 PD(33)는 한국인의 무뚝뚝한 속성이 나타나는 전통소재를 찾는 과정에서 새로운 사실을 깨달았다.
두 번째 example(사례)
2002년 한·일 월드컵을 앞두고 성공적인 월드컵 개최를 위하여 필요한 선결해결해야할문제에 대한 설문 조사 결과, “미소로 인사하기”가 해결해야할문제 1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