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초기, 성인중기의 발달과업(발달단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5 05:08본문
Download : 성인초기, 성인중기의 발달과업(발달단계).hwp
여기에서 지도자란 교수나 직장 상사와 같이 청년에게 성인 생활에 대한 안내자 또는 조언자 역할을 하는 사람을 말한다.
넷째, 친밀한 관계를 형성하여야 한다.
한편, 개인은 성인기로 접어들면서 새로운 발달해결해야할문제를 수행하게 되는데, 일반적으로 진학, 취업, 사랑과 결혼, 부모 되기 등이 포함된다 레빈슨(Levinson, 1978)과 굴드(Gould, 1978)에 의하면 성인 초기에는 다음과 같은 발달과업을 성취해야 한다고 하였다.
Download : 성인초기, 성인중기의 발달과업(발달단계).hwp( 68 )
성인초기, 성인중기의 발달과업(발달단계)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성인초기, 성인중기의 발달과업(발달단계)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성인초기, 성인중기의 발달과업(발달단계)
I. 성인초기 발달과업
1/ 여러 학자들의 주장
에릭슨(Erikson, 1992)에 의하면, 성인 초기의 사람들은 youth기에 확립한 자아정체감을 바탕으로 타인과 상호관계를 형성하여 타인에 대한 보살핌과 사랑을 넓혀가고 심화시키는 단계를 갖는다.
첫째, 아직 현실에 기반을 두지 못하고 다소 과장된 goal(목표) 로 구성되어 있는 꿈과 희망을 명확하게 정이해야 한다.
이들은 청년의 goal(목표) 에 공감하고 필요한 지혜와 기술을 제공하며 청년이 자신의 분야에서 전진하도록 도와준다. 28-34세 동안의 삶이란 단순하고 지배할 수 있는 것이라는 그릇된 가정에서 벗어나 삶이 생각처럼 단순하지 않다는 것을 인정하고 자신의 한계를 의식하며 노력에 입각한 능력의 개발에 정진함으로써 성장을 추구해야 한다.
셋째, 직업을 선택하고 나아가 경력을 쌓고 발전시켜 나가야 한다. 이 과정은 반드시 결혼이나 자녀의 출생과 같은 가족관…(투비컨티뉴드 )
성인초기, 성인중기의 발달과업(발달단계) , 성인초기, 성인중기의 발달과업(발달단계)인문사회레포트 , 성인초기 성인중기 발달과업 발달단계
성인초기,성인중기,발달과업,발달단계,인문사회,레포트
다. 어린아이 같은 환상과 그릇된 가정들을 버리고 자기신뢰와 자기수용을 선택하는 과정이다 22-28세에 청년들은 계속적인 부모의 도움에 대한 환상과 기대에서 벗어나 자신의 삶에 대한 전적인 책임을 받아들여야 하며, 그러기 위해서는 자신의 생활 기술이 발달되어야 하고 사고가 비판적, analysis적, 논리적, goal(목표) 지향적이 되어야 한다.
둘째, 청년의 goal(목표) 를 인정해주고, 기술이나 지혜를 가르쳐주며, 청년이 자신의 경력에서 전진하도록 effect(영향) 력을 발휘하고 자신감을 갖게 해주는 지도자(mentor)를 발견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