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휴리스틱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8 05:10
본문
Download : 선택휴리스틱스.hwp
기존의 브랜드에 상대하여 태도가 형성되어 있는 경우 고려상품군 속에 그 브랜드가 들어 있는 경우 그냥 택하는 것이 태도-기반 휴리스틱스이다. 그것이 가격-품질 휴리스틱스이다.
예를 들어, 컴퓨터를 처음 구입하는 사람이 기존에 다른 삼성전자 가전제품을 잘 사용하고 있었던 경우 별 생각 없이 삼성전자 컴퓨터를 구입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물건을 고를 때 별 정보가 없다면 우리는 가격이 가장 비싼 것이 가장 좋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경영경제,레포트
선택휴리스틱스
순서
선택휴리스틱스
1. 휴리스틱스의 정의(定義)
2. 휴리스틱스의 기본 property(특성)
(1) 가용성 휴리스틱스(Availability Heuristic)
(2) 대표성 휴리스틱스(Representative Heuristic)
(3) 태도성 휴리스틱스(Attitude Heuristic)
3. 휴리스틱스의 종류
4. 선택휴리스틱스(Choice Heuristics)의 의미
5. 선택 휴리스틱스의 종류
(1) 태도-기반 휴리스틱스(Attitude-based Strategy)
(2) 속성-기반 휴리스틱스(Attribute-based Stratebgy)
6. 휴리스틱스적 선택과 조직적인 사고과정의(定義) 선택
소비자들이 뭔가를 선택할 때 꼼꼼하게 다 따져보고 할까요? 별로 그러지 않은 경우가 많다. 이렇게 빠르고 쉽게 결정할 때 활용하는 지름길을 ‘선택 휴리스틱스(Choice Heuristics)` 라고 한다. 대충 몇 가지만 보고 빨리 빨리 결정하는 경우가 어쩌면 훨씬 더 많을 것이다. 또 좋은 점과 나쁜 점 사이에 여러 가지 상충관계가 있을 수 있지만 그런 것은 고려하지 않고 단순히 개수만 세는 것은 좋은 점 개수가 많을 수록 나쁜 점의 效果가 상쇄되는 보상적 방식으로 이뤄진다는…(To be continued )
Download : 선택휴리스틱스.hwp( 40 )






설명
다.
5. 선택 휴리스틱스의 종류
(1) 태도-기반 휴리스틱스(Attitude-based Strategy)
어떤 브랜드에 상대하여 종합적으로 형성된 태도가 선택을 좌우하는 것이다.
레포트/경영경제
소비자 행동론 리포트로 선택휴리스틱스(Choice Heuristics)에 대해서 먼저 휴리스틱스의 개념과 기본 특성을 살펴보고, 선택휴리스틱스의 의미와 종류 및 휴리스틱스적 선택과 조직적인 사고과정의 선택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선택휴리스틱스 , 선택휴리스틱스경영경제레포트 ,
소비자 행동론 리포트로 선택휴리스틱스(Choice Heuristics)에 대상으로하여 먼저 휴리스틱스의 관념과 기본 characteristic(특성)을 살펴보고, 선택휴리스틱스의 의미와 종류 및 휴리스틱스적 선택과 조직적인 사고과정이 선택에 대상으로하여 정리(arrangement)했습니다.